COFFEE TV
닫기

ARTICLE PEOPLE
HOME  >  ARTICLE  >  PEOPLE

2018 월드라떼아트배틀 온라인 진출자 - 3
2018.09.07 Fri 3,012

기사 요약

월드라떼아트배틀, 온라인 진출자를 소개하는 마지막 시간! 이번엔 어떤 바리스타들의 스토리가 준비되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커피TV입니다. 2018 월드라떼아트배틀의 온라인 무대를 장식한 바리스타들의 소개! 그 세 번째 시간입니다. 이번 편으로 2018 월드라떼아트배틀 온라인 예선전의 바리스타 소개를 마무리하게 되었는데요. 아직까지 월드라떼아트배틀 투표 안 하셨다면? 지금 바로 참여해보세요! 여러분의 바리스타를 직접 뽑아주세요!

▶ 월드라떼아트배틀 온라인 투표하기 : http://latteartbattle.org/

(소개되는 순서는 서면 인터뷰 응답 순입니다.)

Thao Hoang (베트남 / Aramour coffee 소속)
 
"No one charges your dream"

7년간 바리스타로 활동해온 Thao Hoang 바리스타. 그녀는 전 세계의 바리스타들이 모이는 2018월드라떼아트배틀에 참가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전해왔습니다. 이 기회를 통해 다른 나라의 바리스타들과 교류하고 베트남의 커피 문화를 알리면서 서로 간에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된다고 합니다.

베트남의 작은 카페에서 바리스타를 시작한 그녀는 커피에 대한 사랑과 열정, 그리고 라떼아트를 통해 손님에게 기쁨을 주는 것에서 행복을 느낀다고 합니다. 그런 작은 행복을 위해 진지한 열정을 가지고 라떼아트를 그려왔다고 하는데요. 많은 바리스타들과 마찬가지로 고객들의 따뜻한 미소를 보는 것보다 더 행복한 일은 없었다고 합니다.

모든 꿈은 그만한 대가를 치러야 한다. 베트남 최고의 아티스트가 되기 위해 매일 땀과 눈물을 흘리며 열심히 연습해왔습니다. 그 뒤엔 세계 최고의 라떼아티스트가 될 것입니다. 

7년간 바리스타를 하면서 느낀 건, 세상은 항상 변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매일 연습해야만 합니다. 2018 월드라떼아트배틀에서 많은 사람들에게 제 라떼아트를 보여주기 위하여 지금까지 열심히 연습해왔습니다. 이제 제 라떼아트를 감상할 시간입니다.

정지성 (대한민국 / Oi coffee 소속)
 
"스스로 인정할 수 있을 때까지 나태해지지 않고 열심히 하고 싶습니다."

중학생 시절, 어머니께서 바리스타 학원을 보내주신 것을 계기로 바리스타의 길을 걷게 된 정지성 바리스타. 그 일을 계기로 라떼아트에 재미를 붙여 본격적으로 라떼아트를 즐기게 되었다고 합니다. 지금은 Oi coffee 소속 바리스타로 활동하면서 커피와 라떼아트를 열심히 배우고 즐기며 일하고 있다고 하네요.

월드라떼아트배틀이라는 큰 무대를 보고 그 무대 위에 오르고 싶어 지원하게 되었다는 정지성 바리스타. 다른 사람으로부터 인정을 받는 일도 감사한 일이지만, 스스로가 인정할 수 있을 때까지 멋진 라떼아트를 그려내고 싶다고 합니다. 이번 2018 월드라떼아트배틀에서 스스로 인정할 수 있을 만큼 멋진 라떼아트를 기대해보겠습니다.

이번 월드라떼아트배틀에서는 16강에 오르는 것이 목표라고 하는데요. 기대만큼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기를 커피TV에서도 기원하겠습니다. 그리고 꼭 하고 싶은 말이 있다고 하는데요. "사장님 사랑해요!"는 말을 꼭 담아달라 부탁하셨습니다.

곽재혁 (대한민국)
 
"무조건 세계 1등입니다."

라떼아트를 통해 이루고 싶은 목표에 대해서 곽재혁 바리스타는 당연하다는 듯, "무조건 세계 1등"이라고 대답했습니다. 고등학생 때 들어간 커피 동아리에서 선배의 멋진 라떼아트를 보고 시작하게 된 곽재혁 바리스타. 라떼아트를 그리는 선배의 모습이 멋있어 보여 본인도 멋진 라떼아트를 그리고 싶다고 생각했다고 합니다. 

작년, 2017 월드라떼아트배틀에서는 실수로 인해 아쉽게 8강에 오르지 못해 아쉬웠다고 하는데요. 다시 도전해서 이번엔 꼭 멋진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고 합니다. 이번 2018 월드라떼아트배틀에서는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기를 커피TV도 함께 응원하겠습니다.

Minako Yoshizumi (일본 / DEAN & DELUCA 소속)
 
"Latte arts can be impressed everyone's hearts."

Minako Yoshizumi 바리스타는 일본의 라떼아트를 보다 더 많은 사람들에게 보여주고자 이번 2018 월드라떼아트배틀 참가 의사를 밝혀주셨습니다. 2016년 World Latte Art Championship에서 3위를 차지한 이력을 가지고 있는 Minako 바리스타는 그녀의 손님들에게 예쁘게 그려진 라떼아트를 즐기는 모습을 보고 본격적으로 라떼아트를 시작했다고 하네요.

전 세계 사람들에게 "라떼아트는 모두의 마음을 감동시킬 수 있습니다"라고 말하는 것이 꿈이라고 하는 Minako Yoshizumi 바리스타. 그녀의 꿈처럼 많은 사람들을 감동시킬 수 있는 라떼아트를 이번 2018 월드라떼아트배틀에서 만나볼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

박수혜 (대한민국 / ASSEMBLE COFFEE 소속) 
 
"작년 월드라떼아트배틀은 저에게 좋은 기억을 주었습니다. 올해도 그 즐거움을 느끼고 싶습니다.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예전부터 월드라떼아트배틀을 알고 있었지만 작년에 처음으로 도전해 본선 무대에 올랐던 박수혜 바리스타. 그녀는 본선 무대에서의 바리스타들과 배틀을 겨루는 것이 너무 즐거웠고 떨림을 느낄 수 있었다고 합니다. 그만큼 박수혜 바리스타에게는 월드라떼아트배틀이 즐거운 기억을 주었다고 하는데요. 올해도 그 즐거움을 느낄 수 있기를 커피TV에서도 응원합니다.

커피를 처음 시작할 때, 라떼아트는 쉬워 보였지만 막상 직접 하려고 하니 잘 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에 의문을 품은 박수혜 바리스타는 더욱 열심히 라떼아트를 연습했다고 하네요. 그런 노력을 통해 앞으로는 박수혜 바리스타만의 라떼아트로 많은 사람들에게 자신을 소개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합니다.

ASSEMBLE COFFEE의 박수혜 바리스타, 올해도 16강에 올라 서울카페쇼에서 열리는 본선 무대에 오르고 싶다고 하는데요. 많은 응원 부탁드리겠습니다.

이종혁 (대한민국 / 아야커피)
 
"많은 사람들이 라떼아트에 쉽게 접근하고 즐길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 제 꿈입니다."


지난해, 본선 무대에 올랐던 이종혁 바리스타. 월드라떼아트배틀을 위해 많은 준비를 했지만 아쉽게도 8강의 문턱에 막혔었는데요. 지난 아쉬움을 딛고 올해는 더 다양하고 놀라운 패턴들을 준비해 다른 바리스타들과 함께 즐거운 배틀을 펼치고 싶어 지원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커피를 즐기는 방법에 미각과 후각이 있지만, 라떼아트를 더하게 되면 시각적으로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이종혁 바리스타에겐 매력적으로 다가왔었다고 합니다. 처음에는 자기만족을 위해 연습해왔는데, 손님들께서 라떼아트를 좋아하는 모습에 더욱 열정적으로 라떼아트를 연습할 수 있었다고 하네요.

라떼아트의 기술, 패턴이 만들어진 것은 그리 오래된 일은 아니지만, 라떼아트의 세계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런 와중에 아직 정확한 가이드라인이 없어 아쉽다고 하는데요. 이종혁바리스타는 뜻이 맞는 사람들과 함께 라떼아트의 기술, 패턴 등을 정립하고 많은 사람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만들어 가고 싶다고 합니다. 

오픈 한 지 두 달 차라고 하는 이종혁바리스타의 아야커피. 카페 겸 라떼아트 랩실로 운영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지금까지 라떼아트를 위해 열정적으로 달려왔던 것처럼 2018 월드라떼아트배틀에서도 열심히 준비하여 멋진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합니다! 이종혁 바리스타의 멋진 라떼아트, 기대해도 좋겠죠?

김태섭 (대한민국)
 
"여타 다른 대회들과는 다른 월드라떼아트배틀만의 해외 선수 참가, 일반인 투표, 유명 바리스타들의 심사들에 끌려 참가했습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처음에는 카페 알바였습니다. 제가 일했던 매장에 조금 도움이 되었으면 해서 라떼아트 연습을 시작했었어요. 특히 아이들이 곰돌이 라떼아트를 좋아해 주었는데, 하루는 제가 없을 때 카페에서 곰돌이 초코 라테가 없다며 운 아이 손님이 있다고 했었던 적이 있습니다. 그 일로 많은 사람들이 제 라떼아트를 좋아해 주는 것에 기뻐서 더 열심히 라떼아트를 시작하게 된 거 같아요. 지금도 새로운 장소에서 새로운 손님들에게 라떼아트를 보여드리고 뿌듯함을 느끼며 살고 있어요.

월드라떼아트배틀에서는 해외 선수, 일반인 투표, 유명 바리스타들의 심사 등 멋진 요소가 많아서 꼭 참가하고 싶었습니다. 저는 지금 카페에 취직해 일하고 있는데, 라떼아트 연습을 하기 위해선 근무가 끝나고 따로 시간을 내서 연습해야 합니다. 때문에 얼마나 더 열심히 할 수 있고 해낼 수 있을지 걱정이 되지만 열심히 해서 제가 일하는 카페의 다른 바리스타들에게도 열정을 전해드리고 싶습니다.

8년간 카페 일을 해오면서 많은 손님의 사랑을 받은 만큼 충분히 만족하며 꿈을 이루었다고 생각합니다. 원래 프리 푸어링에 자신을 가지고 있었는데 최근엔 튤립 라떼아트 푸어링을 좋아하게 되었어요. 이번 2018 월드라떼아트배틀에서도 멋진 푸어링을 선보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김태섭이라는 이름보다는 태서방이라는 이름으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았다는 김태섭 바리스타. 이번 2018 월드라떼아트배틀에서도 멋진 모습 기대하겠습니다.

박가희 (대한민국)
 
"아쉬움이 남지 않는 대회가 되도록 열심히 준비하겠습니다!"

"딱딱하게 진행되는 경기 방식이 아닌 즉석에서 룰렛으로 패턴을 지정하는 색다른 방식의 2018 월드라떼아트배틀의 경기를 보면서 꼭 참여해보고 싶었습니다." 이처럼 2018 월드라떼아트배틀에서 새로운 경기방식에 매력을 느끼고 바리스타들과 멋진 배틀을 겨룰 수 있을 거 같아 대회에 지원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SNS를 통해 창의적이고 독특한 라떼아트 패턴들을 보면서 매력을 느꼈다고 합니다. 박가희 바리스타도 자신만의 독창적인 라떼아트를 만들고 싶다고 생각하며 열심히 준비했다고 하는데요. 작년 1월부터 대회를 통해 다양한 경험을 쌓아가면서 본격적으로 라떼아트를 선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이번 2018 월드라떼아트배틀 32강에 진출하여 기쁘며 본선에도 진출해 아쉬움이 남지 않는 대회가 되도록 열심히 준비하겠다고 하네요. 앞으로도 다양한 대회에 도전하고 무대 위에서 떨림을 극복해내고자 한다고 합니다. 또한 박가희 바리스타만의 시그니처 패턴을 만들어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라떼아티스트가 되고 싶다고 합니다. 

2018 월드라떼아트배틀에서 박가희 바리스타만의 멋진 라떼아트 패턴, 기대가 됩니다.

이상으로 2018 월드라떼아트배틀에 도전하는 온라인 예선의 선수들을 소개했습니다. 많은 바리스타들이 각자의 목표와 꿈을 향해 달려가는 모습을 알 수 있었는데요. 이 열정적인 선수들을 응원해주세요! 아래 링크를 통해 멋진 라떼아트 패턴에 직접 투표하실 수 있답니다!

▶ 2018 월드라떼아트배틀 홈페이지 : http://latteartbattle.org

세미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