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FFEE TV
닫기

ARTICLE SPACE
HOME  >  ARTICLE  >  SPACE

색다른 카페를 원하면? 이색 컨테이너 카페!
2015.11.03 Tue 4,541

기사 요약

최근들어 다양한 형태로 카페를 구상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 가장 대표적으로 건대의 '커먼 그라운드(Common Ground)'를 꼽을 수 있는데 최근 이곳은 젊은이들에게는 필수 방문코스인 핫플레이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 미국 캘리포니아에도 이런 재밌는 카페가 오픈했다. 한국에서는 불법건축물로 간주되어 철거 당하지 않을까 걱정도 되지만.. 이 카페의 이름은 'SHREEBS'로 본래  Culver City의 HDButtercup에 위치하던 카페인데, 올 여름 Abbot Kinney 예술지구로 자리를 옮겼다고 한다.



최근들어 다양한 형태로 카페를 구상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 가장 대표적으로 건대의 '커먼 그라운드(Common Ground)'를 꼽을 수 있는데 최근 이곳은 젊은이들에게는 필수 방문코스인 핫플레이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

미국 캘리포니아에도 이런 재밌는 카페가 오픈했다. 한국에서는 불법건축물로 간주되어 철거 당하지 않을까 걱정도 되지만.. 이 카페의 이름은 'SHREEBS'로 본래  Culver City의 HDButtercup에 위치하던 카페인데, 올 여름 Abbot Kinney 예술지구로 자리를 옮겼다고 한다. SHREEBS는 이사와 동시에  컨테이너 박스 카페를 열게 됐는데,  시시각각으로 가볼만한 가게들이 새로 열리는 Abbot Kinney에 SHREEBS도 합류하게 된 것이다. 그들은 어디서도 눈에 띄도록 톡톡 튀는 팝컬러로 외부를 장식했고, 도로변 가까이 있어 누구라도 차를 대고 쉽게 방문하도록 접근성을 높였다.  판매하는 음료는 심플 그 자체. 푸어오버 커피, 오리지널 콜드브루커피, 세가지 종류의 콜드브루라떼, 침출차와 아이스티가 메뉴의 전부이다. 아마 컨테이너에서 제조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메뉴를 정한 듯한 느낌이 강하다.  좁은 내부에서 열기를 내뿜는 에스프레소 머신을 관리하기는 쉽지 않을테니까 말이다. 대신 푸어오버 커피와 오리지널 콜드 브루 커피는 싱글오리진 커피를 사용해 커피에 좀 더 신경을 쓴 듯한 느낌도 있다. 오리지널 콜드 브루커피는 1L용량으로도 별도 구매도 가능하다고 한다.



라떼는 아몬드유, 저지방 우유를 사용해, 소비자에 건강에 좋은 음료가 되기 위해 노력했다. CHOCO CHILI 는 근처 레스토랑에서 제조한 칠리페퍼와 다크 초콜릿, 케인슈거 등을 사용했다.  가장 인기메뉴인 HORCHATA는 쌀, 아몬드, 오트,시나몬, 씨솔트를 넣었다는데 한국에서는 보기힘든 조합의 음료라 도전하고싶은 마음이 불쑥 들게 만든다. SALTED DULCE는 흑후추, 카다몸, 케인슈거, 씨솔트를 사용한 라떼인데, 미국의 라떼를 보니 재료의 제한 두지 않는 자유로운 느낌이다. 이 매장은 팝업스토어로 기획했지만, 당분간은 운영을 지속할  예정이라고.  고객들도 꾸준하게 언제까지 운영하는지 물어보는 경우가 많다.  한 직원에 의하면 아마도 가능한 오래 매장을 운영하려는 방향으로 생각하고 있다며 살짝 이야기를 전했다.  LA커피 매니아들에게 확실하게 눈도장을 받은 덕분에 이렇게 행복한 고민을 할 정도라니, 예술이벤트나 의류 행사같이 오래도록 지속되었으면 한다.

Location
 527 COLYTON STREET, LOS ANGELES, CA 90013
 TUESDAY - FRIDAY 7 AM - 5 PM
 SATURDAY & SUNDAY 9 AM - 5 PM
 CLOSED MONDAYS

SNS
shreebscoffee.com/@shreebs

TAG #Place
CREDIT커피TV
세미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