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ICLE NEWSHOME > ARTICLE > NEWS
기사 요약
한국 대표 커피 전시회인 서울 카페쇼가 현대백화점 판교점과 콜라보레이션 기획으로 ‘서울카페쇼 에필로그’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지금까지 연1회에 그쳤던 커피 전시가 좀 더 가까이 소비자를 만나기 위해 개최된 새로운 시도다. ‘2015 서울카페쇼 에필로그 (부제: 서울카페쇼 브랜드 리뷰 Re:View)’라는 타이틀의 이 행사는 12월 18일(금)부터 22(화)까지 현대백화점 판교점 토파즈홀에서 열린다. 이 행사는 서울카페쇼라는 전시회를 하나의 브랜드화 할 뿐만 아니라, 커피 업체들에게 다양한 판로개척과 좀 더 가까운 곳에서 고객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로 주목받고 있다.현대 백화점에서 선택한 30여개의 업체는 커피와 차 디저트, 전자기기를 아우른다. 우선 커피 업체로는 미국의 3대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인 ‘인텔리젠시아’를 수입하는 ESTEEM, UCC커피에서 한국에서 야심차게 런칭한 스페셜티 커피브랜드 '라르고'(Largo)에 홍대 ‘테일러 커피’, 종로 ‘카페뎀셀브즈’, 양평동 ‘엘카페’, 판교 ‘알레그리아’대구의 '브루웍스'같은 국내 유명 스페셜티 카페들도 참여해 커피 산업 면면을 두루 살펴볼 수 있는 자리로 꾸일 예정이다. 티 브랜드는 현대백화점 티 매장인 테이스티(Tastea)’매장에서는 리쉬티, 타바론, 프리미어스 같은 서울카페쇼에서도 호응이 높았던 브랜드들과 더불어 홍차 베리에이션으로 유명한 가로수길 티엘스, 분당 로쉬(룩아워티)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키친에이드, 발뮤다 드롱기 같은 홈카페에 필수적인 제품 브랜드도 준비되었다. 이 행사는 그저 제품을 판매하는 할인 이벤트에서 벗어나 ‘서울카페쇼’에서 꾸려졌던 부대행사도 고스란히 만날 수 있어 한층 차별된 기획전으로 만들었다. 행사장인 토파즈 홀 내의 이벤트 스테이지에서는 서울카페쇼에서 만났던, 월드라떼아트배틀, 트레이닝 스테이션, 전문가 세미나, 한국바리스타챔피언십, 한국팀바리스타챔피언십에 이르는 행사 라인업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매일 달라지는 커피 클래스와 마케팅 스테이지 세션은 행사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이 커피에 대해서 배울 수 있는 기회도 함께 제공한다. 서울 카페쇼 사무국은 이번 행사를 통해 ‘서울카페쇼’를 접하지 못했던 대중들에게 우수한 전시 플랫폼과 함께 선별된 제품과 브랜드를 알리는 자리로 활용할 생각이라고 전했다. 현대백화점 측 역시 이번 행사를 통해 백화점만이 가능한 브랜드 발굴과 성장을 도모할 뿐만 아니라, 현대백화점만의 경쟁력 있는 MD를 개발하는데도 목표를 두고 있다고 밝혔다.
ⓒcoffee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를 블로그, 커뮤니티, 홈페이지 등에 재편집하거나 출처를 밝히지 않을 경우,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해당 컨텐츠의 소유는 채널씨에 있습니다.
게시물 본문에 출처(COFFEE TV)와 원본 게시물 사이트 주소(해당 게시물 URL)를 포함하면, 타 사이트에서도 이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