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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주식회사 채널씨(이하 "회사"라 합니다)는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이하"정통망법"이라 합니다) 등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규정을 준수하며,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정하여 고객의 권익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및 수집방법
회사 홈페이지(coffeetv.co.kr / coffeetv.org)는 별도의 개인정보 등록절차 없이 자유롭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음의 서비스는 보다 향상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습니다.

1) 수집항목

구분 수집항목 이용목적 보유기간
회원 가입(필수) 이메일, 성명, 회원ID, 비밀번호, 생년월일 회원가입 후 서비스이용 및 상담, 공지사항 전달 회원탈퇴시 또는 법정 의무 보유기간
주문(필수) 결제정보(카드번호,계좌번호, 휴대폰번호, 주소 등) 상품 주문/결제/취소관련 업무수행
기타(선택) 휴대폰번호 현금영수증 발급
이메일, 휴대폰번호 신규 서비스/상품안내
비회원 주문(필수) 성명, 성별, 생년월일, 통신사, 휴대폰번호 결제정보(카드번호, 계좌번호, 휴대폰번호 등) 상품 주문/결제/취소관련 업무수행
배송정보(주문자/수취인성명, 연락처, 이메일, 배송지 주소) 물품 배송

2) 개인정보 수집항목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홈페이지 회원가입, 회원정보수정, 모바일 기기, 서면 양식, 팩스, 전화, 고객센터 제안/문의하기, 이메일, 이벤트 응모, 배송요청, 상품 구매 및 배송요청
- 협력회사로부터의 제공
-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 온라인 이벤트 진행시 이벤트 유형에 따라 수집되는 성명, 연락처, 주소 등에 대한 개인정보 의 수집항목, 수집목적, 보유기간을 별도 고지하여 동의를 받습니다.
- 회사는 고객의 성명, 이메일, 연락처, 주소 정보 입력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관한 동의여부를 선택할 수 있는 장치를 마련하여 「동의함」버튼을 클릭하는 경우,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하여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오프라인 행사 또는 고객한마디 상담시 본인 확인 및 고객서비스 유형에 따른 신속한 응대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 관련 법규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합니다.

3. 개인정보의 목적 외 이용 및 제3자에 대한 제공

1)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2)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휴사에 제공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사전에 고객에게 제휴사의 상호, 제공 또는 공유되는 개인정보항목, 개인정보의 제공 또는 공유 목적, 보호 및 관리 기간을 개별적으로 고지하여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고객이 동의하지 않은 경우에는 제휴사에 제공하거나 공유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위탁하지 않는 것이 원칙이나, 원활한 업무 처리를 위해 고객의 개인정보를 위탁 처리할 경우 반드시 사전에 위탁업체, 위탁업무 목적 등에 대해 상세하게 고지합니다.

4. 개인정보의 보유, 이용기간 및 파기

(1) 회사가 고객의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때에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상법,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해당 개인정보는 보관의 목적으로만 관리합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2)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유출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다음 방법을 통하여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 :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 :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

5.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대책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기술적 대책
① 고객의 개인정보는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② 회사는 해킹,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하여 고객의 개인정보가 유출, 훼손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습니다.
③ 회사는 암호알고리즘을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방식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④ 회사는 해킹 등 회사 정보통신망 침입에 의해 고객의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외부로부터의 침입차단 시스템을 가동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 대책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고, 취급직원들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사내 또는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개인정보 취급 직원에게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부여하고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습니다.

6. 개인정보의 위탁관리

회사는 원활하고 향상된 고객서비스를 위하여, 개인정보를 제한된 범위에서 타 업체에게 위탁하여 관리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현재 고객님과의 서비스계약 이행을 위하여 회사가 개인정보취급을 위탁하는 업체는 아래와 같으며, 관련 법령에 따라 위탁 계약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위탁계약]에 규정하고 있습니다.

수탁업체 위탁업무
(주) 네오브랜딩 웹사이트 및 시스템 관리
NICE신용정보 휴대폰인증, 아이핀을 통한 생년월일 확인
KG이니시스, 다날, LG CNS, LG유플러스, KCP결제, SK플래닛 상품 구매에 필요한 신용카드, 현금결제, 전자금융거래 수단 등의 결제정보 전송, 휴대폰 소액결제
한진택배, 대한통운, 이노지스, 로젠택배 물품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고객의 개인 정보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 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회사 홈페이지는 고객 혹은 법정 대리인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회사 홈페이지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8.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고객에게 다양하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회원에 대한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찾아내는 쿠키를 사용합니다. 쿠키란 웹사이트서버가 고객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입니다. 고객이 회사 인터넷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고객의 컴퓨터는 브라우저에 저장되어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 회원의 추가정보를 컴퓨터에서 찾아 접속에 따른 성명 등의 추가 입력없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쿠키는 고객의 컴퓨터는 식별하지만 고객을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또한 고객은 쿠키에 대한 선택권이 있습니다. 고객의 웹브라우저를 조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다 받아들이거나, 쿠키가 설치될 때 통지를 보내도록 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가. 쿠키 설정 거부 방법
- 고객은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의 이용에 제한이 생길 수 있음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 설정방법
(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크롬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우 상단 설정 > 고급설정 > 개인정보 섹션 내의 콘텐츠 설정

9.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보호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가. 비밀번호의 암호화
회원님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습니다. 비밀번호는 오직 회원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개인정보를 확인 및 변경할 경우에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따라서 회원님의 비밀번호가 타인에게 알려지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나. 해킹 및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대비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하여 회원님들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하여 필요한 보안조치를 이용하고 있으며, 더욱 향상된 보안조치를 확보할 수 있도록 가능한 모든 기술적 방법을 구비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 개인정보 취급자의 제한 및 교육
회사는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최소한으로 제한하고 있으며, 관련 직원들에 대한 교육을 수시로 실시하여 본 방침의 이행 및 준수여부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10.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보호할 의무가 있으며,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이 ID, 비밀번호, 접근매체 등의 양도ㆍ대여ㆍ분실이나 로그인 상태에서 이석 등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관계법령에 의한 보안조치로 차단할 수 없는 방법이나 기술을 사용한 해킹 등 회사가 상당한 주의에도 불구하고 통제할 수 없는 인터넷 상의 문제 등으로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① 이용자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유지해야 하며, 이용자의 부정확한 정보 입력으로 발생하는 문제의 책임은 이용자 자신에게 있습니다.
②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한 회원가입 또는 ID 등을 도용하여 결제처리 시 이용자자격 상실과 함께 관계법령에 의거하여 처벌될 수 있습니다.
③ 이용자는 아이디, 비밀번호 등에 대해 보안을 유지할 책임이 있으며 제3자에게 이를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습니다. 이용자는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따라 보안을 위해 비밀번호의 주기적 변경에 협조할 의무가 있습니다.
④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한 후에는 반드시 로그인 계정을 종료하고 웹 브라우저 프로그램을 종료해야 합니다.
⑤ 이용자는 "정보 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주민등록법" 등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11. 링크사이트

회사는 귀하께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외부사이트 및 자료에 대한 아무런 통제권이 없으므로 그로부터 제공받는 서비스나 자료의 유용성에 대해 책임질 수 없으며 보증할 수 없습니다. 회사가 포함하고 있는 링크를 클릭(click)하여 타 사이트(site)의 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해당 사이트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회사와 무관하므로 새로 방문한 사이트의 정책을 검토해 보시기 바랍니다.

12. 광고성 정보전송

1) 회사는 귀하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하여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귀하가 뉴스레터 등 전자우편 전송에 대한 동의를 한 경우 전자우편의 제목란 및 본문란에 다음 사항과 같이 귀하가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① 전자우편의 제목란 : (광고)라는 문구를 제목란에 표시하지 않을 수 있으며 전자우편 본문란의 주요 내용을 표시합니다.
② 전자우편의 본문란 :
- 귀하가 수신거부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는 전송자의 명칭, 전자우편주소, 전화번호 및 주소를 명시합니다.
- 귀하가 수신 거부의 의사를 쉽게 표시할 수 있는 방법을 한글 및 영문으로 각각 명시합니다.
- 귀하가 동의를 한 시기 및 내용을 명시합니다.
3) 회사는 상품정보 안내 등 온라인 마케팅을 위해 광고성 정보를 전자우편 등으로 전송하는 경우 전자우편의 제목란 및 본문 란에 다음 사항과 같이 귀하가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① 전자우편의 제목란 : (광고)또는(성인광고)라는 문구를 제목란의 처음에 빈칸 없이 한글로 표시하고 이어서 전자우편 본문란의 주요 내용을 표시합니다.
② 전자우편의 본문란 :
- 귀하가 수신거부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는 전송자의 명칭, 전자우편주소, 전화번호 및 주소를 명시합니다.
- 귀하가 수신 거부의 의사를 쉽게 표시할 수 있는 방법을 한글 및 영문으로 각각 명시합니다.
4) 다음과 같이 청소년에게 유해한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성인광고)” 문구를 표시합니다.
① 본문 란에 다음 각 항목 1에 해당하는 것이 부호 문자 영상 또는 음향의 형태로 표현된 경우(해당 전자우편의 본문 란에는 직접 표현되어있지 아니하더라도 수신자가 내용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기술적 조치가 되어 있는 경우를 포함한다)에는 해당 전자우편의 제목란에 "(성인광고)" 문구를 표시합니다.
- 청소년(19세 미만의 자를 말한다. 이하 같다)에게 성적인 욕구를 자극하는 선정적인 것이거나 음란한 것 - 청소년에게 포악성이나 범죄의 충동을 일으킬 수 있는 것 - 성폭력을 포함한 각종 형태의 폭력행사와 약물의 남용을 자극하거나 미화하는 것 - 청소년보호법에 의하여 청소년 유해매체물로 결정 고시된 것 -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 본문란에서 제4항 각 항목에 해당하는 내용을 다룬 인터넷 홈페이지를 알리는 경우에는 해당 전자우편 전자우편의 제목란에 “(성인광고)” 문구를 표시합니다.
5) 팩스ㆍ휴대전화 문자전송 등 전자우편 이외의 문자전송을 통해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에는 전송내용 처음에 “(광고)”라는 문구를 표기하고 전송내용 중에 전송자의 연락처를 명시하도록 조치합니다.
6)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와 같은 모바일 기기를 이용하여 SM라운지 및 서울문화사 매거진 매체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한 후 광고성 푸쉬 알림에 동의하신 경우 회사에서 제공하는 광고성 정보를 수신할 수 있습니다.
① 이벤트 및 정기구독 혜택 등 광고성 푸쉬 전송에 대해서는 제목의 처음에 (광고)라고 표시합니다. 단, 공지성 내용과 같이 광고 목적이 아닌 경우에는 (광고) 라는 내용을 표시하지 않습니다.

12.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1) 회사는 고객의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고객의 문의사항에 대하여 언제나 성실히 답변하겠습니다. 회사는 고객과의 원활환 의사소통을 위해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고객센터의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전화: 02-6000-6683 (월~금 오전 09:00 ~ 오후 0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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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관 전화 URL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1336 http://privacy.kisa.or.kr/kor/main.jsp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02-3480-3600 http://www.spo.go.kr/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182 http://cyberbureau.police.go.kr/index.do


12.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담당자

회사는 고객이 좋은 정보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보호하는데 있어 고객에게 고지한 사항들에 반하는 사고가 발생할 경우 개인정보보호책임자가 모든 책임을 집니다. 그러나 기술적인 보완조치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해킹 등 기본적인 네트워크상의 위험성에 의해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정보의 훼손 및 방문자가 작성한 게시물에 의한 각종 분쟁에 관해서 회사는 책임이 없습니다.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책임자는 다음과 같으며 개인정보 관련 문의사항에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드리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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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고지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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