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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피 향미, 공감을 표현하다' (4) 커피몽타주 外
2016.11.22 Tue 2,278

기사 요약

SCENTON과 COFFEE TV가 공동기획으로 진행하는 글로벌커피향미관능평가 4차가 10월 31일(월) 따벨라에서 진행되었다.
확정된 원두 3종인 커피몽타주(한국, 서울), AG coffee (한국, 울산), Caswell’s coffee(인도네시아, 자카르타)가 진행되었으며, 전문성과 일반소비자와의 공감 형성을 위해 전문패널과 일반패널이 함께 참여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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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차평가에 참여한 전문패널은 서울 10명, 울산 13명, 군산 4명, 대만 3명으로 총 30명이 활약해주었다. 평가방법은 이전과 동일하게 진행되었으며 블라인드 반복평가를 통해 산출된 평가 결과를 공개한다.

# 커피몽타주 (한국, 서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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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남미와 아프리카의 절묘한 만남이 돋보인다. 자칫 어렵고 무겁게 느껴질뻔 했던 블랜딩 커피를 산뜻하게 추출하여 비교적 높은 선호도가 나왔다. 코스타리카와 에티오피아 원두의 새콤함과 콜롬비아 커피 특유의 달콤함이 조화롭게 어울려 다채로운 매력을 보여준다.

 


# AG coffee (한국, 울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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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냐(Kenya)커피가 선사할 수 있는 최고의 향과 맛을 보여주고자 노력한 흔적이 곳곳에서 느껴진다. 커피를 마시는 순간 은은한 국화향이 코를 자극하고, 세심한 로스팅을 통해 생성된 달콤하 카라멜과 메이플 시럽 향기가 감귤류의 신맛과 어울려 밸런스 있는 케냐 스페셜티커피의 특성을 잘 보여준다.

 
# Caswell’s coffee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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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에서는 흔히 접할 수 있는 전형적인 인도네시아 커피향기를 보여주고 있다. 언뜻 커피향만 맡으면 단지 강배전 된 커피라고 여겨졌을 법한 커피지만 한 모금 마시는 순간 예상치 못한 신맛이 강렬하게 느껴진다. 먹어본 사람은 안다는 인도네시아 커피만의 독특한 향신료와 구운향기의 매력에 빠져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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